반응형

내가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 어플은 키움증권이다. 

해외주식거래를 하면 $40의 투자금을 준다는 이벤트에 혹해서 가입했는데. 처음시작을 키움증권으로 해서인지 다른 증권사 어플은 어색해서 잘 사용하지 않게되었다. 결국 현재는 키움증권만 사용하고있다.

 

해외주식 거래의 경우 해외주식 매매에 수반되는 각종 수수료가 있는데

 

1. 해외환전 거래 수수료

2.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이렇게 2가지가 있다.

 

1. 해외환전 거래 수수료

원화로 되어있는 예수금을 외화(달러) 예수금으로 환전할때에 수반되는 환전 수수료를 말한다. 이 수수료는 키움증권의 업무->이벤트 메뉴에서 상시 할인 0% -> 95%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음으로. 이것으로 해결해도 충분히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가 있다.

 

2.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이는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에 주식을 사거나, 팔때 증권사에 소정의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을 말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이야기하려는 부분은 이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이다.

키움증권의 기본 거래 수수료(비대면)는 0.25%인데. 현재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했을 경우 거래수수료를 0.1%로 적용해주고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거래대금이 클 경우 이 거래수수료를 0.1%보다 더 적게 적용시킬 수가 있다.

 

반응형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협의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위와 같이 확인할 수있다. 협의수수료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다. 

 

1. 키움증권 해외주식 콜센터 전화연결 

   1544-9400  > [2]

2. 증권계좌번호+#, 비밀번호 네자리+#

3. 상담사 연결 및 협의수수료 신청 요청

4. 계좌정보(거래량)조회 후 사후처리절차 안내

5. 협의수수료신청결과 문자수신(2~3영업일 소요)

 

간단하게 말하면, 키움증권 해외주식 콜센터에 전화해서 협의수수료를 신청하면된다. 나의 경우 상담대기인원이 없었기에 5분도채 걸리지 않았다. 

 

해외주식으로 예탁해놓은 금액이 3천만원을 초과하기 때문에 협의수수료적용율을 0.07%라고 말해주었다. 전산반영되기 까지 2~3영업일이 소요된다고하고, 전산처리가 완료되면 문자로 알림을 보내준다고했다. 문자로 알림이 오기전까지는 이전의 0.1%의 비대면이벤트 수수료가 적용됨으로 대량거래시 유의하는게 좋겠다.

 

또, 협의수수료가 적용 된 이후 1회 이상의 거래가 있어야지 1년간 유지가되고, 1년이 만기가 되었을때에는 1년중에 거래내역을 보고 1년을 추가 연장해준다는 설명을 들었다. 그 이후에도 거래가 우량할 경우 추가 연장이 되는지 어쩐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립식으로 계속 투자를 하는 투자자입장에서는 5분의 시간을 내서 신청할법하다고 생각이 된다.

 

초기 투자금을 제외하고 적립식 주식구매를 하는 방식으로 일 년간 투자금을 계산해보면 약 1천만원이 안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1천만원의 0.07%이면 거래수수료가 10,000에서 7,000으로 감소하게됨으로 3,000의 이익이 발생한다. 이는 단순하게 매수만하는 거래를 계산했을 때임으로.. 중간에 매도를 하여 수익실현을 하게되거나 할때에는 이 거래수수료의 차액이 더욱 올라갈 테다. 

협의 수수료 적용이전 거래수수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