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루는 치솟고 하루는 바닥치는 주식이 요동치는 며칠이 이어지고있다. 남아공에서 시작된 오미크론이 현재 지배바이러스가 된 델타의 몇 배라고 하며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2021/12/02

완벽한 공포에 시장이 잠식되었고 장기투자자들에게는 매수하기에 좋은 시점이라고 판단한다. 

2021/12/02

VIX 지수도 꽤나 높아졌다. 안타깝게도 환율이... 그렇게 좋지 못하기 때문에... 또다시 ㅎ 가지고있는 예수금의 범위내에서 추가매수를 계획하고있다. 

 

우리나라도 현재 위드코로나의 영향인지 간당간당하게 중병상 수치를 밑돌고있어서. 국 내외적으로 코로나에 대한 공포가 시장 전반에 짙게 드리워진게 아닐까 생각한다. 이전 글에서 이야기 했듯이. 미국주식 시장의 분위기가 안좋아지면 덩달아 우리 국가의 주식시장 분위기도 안좋아지는데 이럴때에는 보수적으로 투자를 하면 마음의 안정을 그나마 찾을 수 있다.

 

확신을 갖고있는 중소형주가 있다면 이때에 투자해봐도 좋음직 하지만. 하루는 상승장 하루는 하락장. 이런식으로 현재 변동성이 아주 크기 때문에 애지간한 강심장이 아니고서야 중소형주에 투자하기는 쉽지 않을 거 같다. 이러한 심리가 나뿐만 아니라 다른 투자자들에게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현재는 우량주 중심의 주식투자가 주된 흐름이 되었나 보다.

반응형

2021/12/02

 이 오미크론의 영향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2주가량이 걸린다고하니. 당분간.. 12월 중순까지는 지금처럼 혼란스러운 장세가 이어질거라 예상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혼란스러운 분위기에서 개미 투자자는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일찌감치 현금비중을 확보해두었다면~ 이럴때에 눈여겨 두었던 주식을 한 주 두 주 추가 구매하는 일도 나쁘지 않은 방향인거 같다. 그래서 나 또한 그렇게 할 생각인데... 아직 어떤 주식을 추가 매수할지... 고민중이다.

 

출처: https://foliagebrn.tistory.com/153?category=846870 [부유하는 자아]

 

[투자일기] 2022년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세우기

주요이슈 1) 인플레이션(=물가상승) - 기업의 이익 감소(물가상승으로 인한 기업의 생산원자재, 인건비값 증가 -> 기업의 순이익 감소 -> 주가반영) * 실제 영향의 유무와 없이 투자자의 심리가 주

foliagebrn.tistory.com

이전에 2022년 투자방향을 정리하는 글을 적었었는데. 이 글의 방향을 잃지 않으면서 투자를 해야겠다. 현재 보유하고있는 주식들의 평단가를 낮추는 방식도 좋겠지만.. 조금 더 멀리 바라봐야하지 않을까.

 

이 때에 정리했던 투자순위가 아래와 같다.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을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오늘일자로 52주 고점대비 하락율과 200일선 고저를 확인해보니 현재 시점에서 살만한 것은 아마존이 유일하다. 그러나... 문제는 ^^ 아마존 1주가 너무 비싸고. 나의 미화달러 예수금은 2천달러가 안된다는 것에 있다...ㅎ; 뭘 살 수는 있으려나 ^^;;; 일단 FOMO에 빠져서 성급하게 불필요한 주식을 매수하지 않으려 노력해야겠다. 

 

그리고 위에서 열거한 대형주. 구글, 아마존, 마소, 애플 같은 경우 조정장에서 추가구매시 적어도 10%는 떨어지면 사자는 마음을 먹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모니터링 하다가 적정가에 들어오면 추가매수를 해야겠다. 환전도 지금 환율이 계속 올라있어서 개미눈물만큼씩만 추가환전 하고있었는데... 이제 개미 2마리 눈물만큼씩 해봐야겠다 ㅎ;

 

 


 

그리고 며칠 주식계좌에 신경을 덜 쓰고 있던 차에 내가 구매하지 않은 주식이 계좌에있고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되어있어서 이게뭐야????? 내가 뭘 잘못 눌러서 매수버튼을 눌렀나? 했는데 O 리얼티인컴에서 교외권의 리츠만을 거래하는 ONL 오라이언 오피스 리츠를 무상배당 해줬던 거였다. 리얼티인컴 10주당 1주라고 ㅎ. 

그런데 들어오자마자 마이너스 무슨일.... 돈주고 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국채금리도 상승하던거같더니 요 며칠 바닥으로 쭉쭉 내려가고있다.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경제가 침채될거라 예상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 졌다는 거겠지. 

마찬가지로 부도위험 지수도 오랜만에 3.5를 훌쩍 넘어섰다.  

 

 

이래나 저래나 추가매수하기에 좋은 시점이다. 공포에사서 환희에 팔아야지. 하지만 너무 성급하지는 말고 천천히 사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