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밤 약간의 조정이 있었다.

FRED 사이트에서 금리 관련된 변동사항이 있는지 체크해본결과.

 

10-Year Trasury Constant Maturity Rate (10년 국채) 금리가 1.2%로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고있다.

10-Year Treasury Inflation-indexed Secruty, Constant Maturity 10년 물가 연동 국채는 아직 큰 상승을 보이지 않고있음.

 

FRED의 파월의장이 물가를 평균 2%를 유지한다고 수차례 발언했던 내용을 종합하면 10년 국채 금리가 지금처럼 상승을 하고 있을 경우 언젠가 금리 조정이 있지 않을까..

 

구독하고있는 텔레그램 주식정보에서도 위에 대한 내용을 알려줬다. 조정을 위한 핑계거리가 될 수있다고 말이다. 그 말에 동의한다.. 아직 2%에 도달하지는 않았지만 위험관리 차원에서 기관들의 조정이 있을 수도 있는 법,

 

조정이 왔을때에 기회를 잡아야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던 애플(30% 초과)을 20%로 비중을 낮추고 마이크로소프트도 최근 상승을 하여 비중이 오른터라 2주 정도 매도를 하였다, 도큐사인도 팔 계획으로 계속 보유하고있었으나 팔 마음이 크게 생기지 않아 고민이었는데. 이참에 새로운 주식 구매.. 조정장에서 기회를 잡기위하여 매도하여 현금을 마련해두었다.

 

조정장에서 고점대비 10% 이하로 떨어진 눈여겨보았떤 종목이 있을 경우 주저없이 구매를 해볼 요량이다.

넷플릭스라던지.... 손절했던 SEDG 솔라엣지 라던지, 아니면 에너지 관련주!

 

그나저나 친구의 도움으로 넷플릭스를 드디어! 이용가능하게되었는데 "개미는 뚠뚠" 프로그램이 너무 재밌어서. 쉴 틈만 나면 열심히 시청하고있다. 딘딘하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야수의 심장을 가진 딘딘부터... 홍반꿀이라는 별명이 생긴 노홍철 ㅋㅋㅋ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슈가까지 나오고 삼프로티비의 수장님까지 나오시니 안좋아할래아 안조아할 수 없는 조합.

 

내가 그간 놓치고있었던, 주린이로서의 마음가짐을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다시 되잡고있다. 요즘 주식 관련 공부를 게을리한 경향이 없지 않아있는데. 상승장이 어디까지나 계속될거라는 마음만 가지고있지 말고 위기를 대비하는 마음을 다잡아야겠다.

 


출처: https://foliagebrn.tistory.com/67?category=846870 [부유하는 자아]
 

[투자일기] 미국주식/채권 하락을 대비한 시장지표 체크 리스트

<시장 체크리스트> 1. 물가 /채권/기준금리 체크 10-Year Breakeven Inflation Rate (물가) 10-Year Trasury Constant Maturity Rate (10년 국채) 10-Year Treasury Inflation-indexed Secruty, Constant Maturity..

foliagebrn.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