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한달간의 주식상승 퍼폼이 어마무시하다. 헝다그룹 파산설부터 시작되었던 주식하락장이 급격히 회복하면서 주식상승 반등이 어마어마했던 것. 테슬라는 한달간 상승률이 37.85%나된다. 우와우.

 

덕분에 30%대로 떨어졌던 나의 미국주식 수익률이 현재는 45%에 육박하게되었다. 다시보아도 굉장하다.

 

뭐 이번 상승장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지만, 급격히 오른만큼 다시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으니 너무 일희일비 하지는 말아야겠다. 

 

또 이렇게 회복되는 시장을 보면서 느끼는데. 공포에서 사야한다는 그 말이 몇 번이고 되새겨진다. 주가가 빨간불로 마구하락할때에 기회를 잡는 사람이 초록불을 즐길 수있다. 주식을 한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반복되는 주식조정장을 맞이할때마다 마인드가 다잡히는게 느껴진다.

 

처음 조정장을 맞이했을때는 어찌할 줄을 모르고 새벽까지 뜬 눈으로 있기도했었는데. 이제는 예약매수 걸어놓고 잘만 잔다. 

 

혹시 몰라서 금액은 다 지우고 퍼센테이지만 남겼다.

보유 미국주식중에 가장 높은 수익율을 갖는 애들을 순서대로 나열해보았다. 요즘 사람들 입방아에 잘 오르지 않았던 NVDA가 효자종목이 되었고, 돈이 없어서 한 주밖에 사지 못했었던 알파벳도 마찬가지. 최근에서야 천슬라니 어쩌니 하면서 요 며칠사이에 뉴스에서 떠들어대기 시작한 테슬라도 조용히 계속 꾸준히 올라서 수익률이 나쁘지 않아졌다. ASML은 말해서 뭐한가 싶다. 원래라면 수익율이 100%가 넘을 텐데. 열심히 이번 조정장에서 불타기를 했더니 전체 수익율 퍼센테이지는 줄어들었으나 평가수익은 확연히 늘어났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모범생도 조용히 꾸준히 오른 결과 애플AAPL보다 높은 수익률을 볼 수 있었다.

반응형

 

이에 반면에 하위권은.. 돈나무언니(캐시우드)만 믿고 투자한 안일함의 결과로 마이너스를 아직도 벗어나지 못했고.  BLNK 블링크차징도 마찬가지이다. 언제쯤 -를 벗어날런지. 그래도 투자금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손실금이 둘을 합쳐도 200달러가 되지 않는다는 게 참 다행이다.

 

ABNB는 최근들어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로 상승을 하고있고. 

페이팔은 움.. 페이팔 힘내... 카카오페이보다 페이팔에 더 힘을 실었는데. 음.. 힘내라 페이팔..제발... 마이너스 -115.달러...

 

그래도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어째서 수익률이 나오지 않는지 꾸준히 분석하다보니. 잘못된 투자마인드와 정확하게 분석을 하지 않고 저가에 눈이 뒤집혀서 들어갔던 나의 잘못들을 알게되어서 앞으로 나아가야할 나의 투자방향을 좀 더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고있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더 덜 마이너스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없지 않아 있다....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