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place.map.kakao.com/863902541

 

나카지마토라에몽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40-18 (연남동 241-41)

place.map.kakao.com

 

오랜만에 남편과 다녀온 나카지마 토라에몽

한동안 런치 운영을 안하다가 최근들어 다시 개시한 거 같아서 방문했다. 결과는 대만족. 남편과 함께 오랜만에 즐거운 식사!! 육아는 잠시 미뤄두고 다녀온 외출이 참 즐거웠다.

 

 

우리는 캐치테이블 앱을 이용해서 평일 12시 예약을 했다. 런치 오픈을 한지 얼마 안되었기도 하고 평일이었기 때문에 수월하게 예약할 수 있었다. 소문이 나면 점점 예약하기 힘들어 지지 않을까?

 

12시 전에 도착해서 밖에서 대기했다. 날씨는 선선하고 빗방울이 한 두방울씩 떨어지고 있었다. 외부에서 실내 인테리어를 구경하기도하고 옆가게에서는 어떤 음식을 취급하는지도 구경. 외부에 재털이가 비치되어있고 그 옆에 의자가 놓여있었는데. 재털이에 담배꽁초가 치워지지 않은 채로 놓여있는게 좀 별로였다. 

 

인테리어는 대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로 차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1인 운영체재에 매장이 작은 탓인지 조리 집기들이 눈에 계속 들어오는게 아쉬웠다. 하지만 뭐 이건 매장을 옮기지 않으면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없겠지.

좌석은 총 6좌석이었다. 우리는 주방 출입구 쪽에 앉았는데. 다음에 재방문한다면 가운데 자리나 화면에 보이는 가장 안쪽 자리에 앉는게 좋을 거 같다. 주방 출입구 쪽이다보니 부선스러움이 꽤 느껴질 수 밖에 없었다.

12시 오픈을 위해 분주히 준비하시는 쉐프님을 보면서 물수건으로 손도 닦고(아로마 향이 나서 좋았다. 날이 쌀쌀했는데 따뜻한 수건이었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_ 장식으로 꽂혀있던 개양귀비도 냉장고 옆에 붙어 있던 단풍장식도 냅킨을 고정하는 토라(호랑이)장식도 모두 귀여웠다.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벽선반... 무지주형식인듯 한데 제대로 지지가 안되서 앞으로 쏠려있는 모습이었다. 저 선반에서 불안함을 느끼게되서 ㅎㅎ 한 번 보게되니 계속 보게되더라.

반응형

콜키지가 이용가능해서 우리는 샴페인 폴로저 2012빈티지를 지참했다. 남편이 미리 오픈해서 가져가면 맛이 더 좋다면서 오픈하고 마개로 닫아갔는데. 택시에 타면서 병이 기울어지고 마개가 풀려서 가방에 조금 새서 잔소리를 좀 들으셨다. 그래도 맛은 좋긴 했지만... 그 고생?을 하면서 까지 미리 오픈해서 가야할 필요성은 잘 못느끼겠다.

 

잔 먼저 내어주셔서 빈속에 샴페인 하면서 계속 테이블구경.

식사 초입에 제공될 사시미를 분주하게 손질 하고계셨다. 12시에 딱 시작인줄 알았으나. 그렇지는 않았고 12시가 조금 지난 15분? 정도부터 본식을 시작할 수 있었다. 손님들오 12시 넘어서 완전히 착석했고.

 

스타터로 나온 음식은 새콤한 맛이 일품이었던 해초냉채?였다. 꼬시래기 같은 해초에 식초, 와사비, 현미 플레이크와 절인 오이가 서빙되었다. 상큼하고 새콤하고 알싸하고 와삭와삭하니 맛이 좋았다. 

 

보통 차완무시부터 시작을 하는데. 여름이 다가와서인지 이렇게 새콤한 냉채스타일의 스타터도 굉장히 좋았다.

그 다음으로 나온 차완무시. 부드러운 계란찜에 참기름 새우 채를 썬 김이 얹어져있었다. 고소한 참기름 맛이 익숙한 그 계란찜 맛!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고. 따뜻해서 쌀쌀한 날씨에 속을 덥혀 이어질 스시를 잘 먹을 수 있을 준비를 해줬다.

 

슬프게도 초점이 나가버린 사진.. 맛은 좋았다. 

잿방어의 뱃살과 등살. 올해는 방어를 못 먹고 지나갈 줄 알았는데. 덕분에 방어도 맛 볼 수 있었다 ㅜㅜ

 

.❤잿방어란?  아래 링크에 설명!

 https://tpirates.com/%EC%BD%98%ED%85%90%EC%B8%A0/3058/%EB%B0%A9%EC%96%B4%EA%B3%84%EC%9D%98-%EB%8B%A4%ED%81%AC%ED%98%B8%EC%8A%A4-%EA%B0%90%EC%B9%A0%EB%A7%9B-%EB%81%9D%ED%8C%90%EC%99%95-%E2%80%98%EC%9E%BF%EB%B0%A9%EC%96%B4%E2%80%99

 

떠오르는 고급횟감이 있습니다. - 인어교주해적단

 

tpirates.com

쫀득하고 맛있었던 잿방어. 등살과 뱃살의 식감차이를 느낄 수있도록 같이 내어주신 센스! 좋았다.

 

갑오징어와 유자 제스트. 상큼한 유자에 쫀득 쫀득한 갑오징어살. 칼집을 내지 않아서 유난히 더 쫀득쫀득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삼치와 가쓰오. 가쓰오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가쓰오부시의 그 가쓰오다. 말리고 말리고 말려서 단단해진 가쓰오를 대패로 켜낸 가쓰오부시만 잔뜩 먹어봤지 이렇게 부드러운 가쓰오는 처음으로 먹어보았는데. 삼치는 부드럽고 살살 녹은 반면 가쓰오는 삼치보다 결이 더 단단하고 감칠맛이 굉장했다. 겉면을 그을려서 훈연한 맛도 살짝 나고 좋았다.

가쓰오

이렇게 결이 죽죽 나뉘더라. 신기해. 껍질도 하나도 질기지않고 부드럽게 씹혔다.

 

다음 메뉴는 기대에 없었던 난방(南蛮)치킨. 유린기처럼 새콤한 양념이 매력적이었떤 난방치킨. 오마카세에서 치킨을 먹게될 줄이야? 기대 이상이었다. 기대 외의 음식이 나왔기 때문에 더욱 맛잇게 먹었다. 닭다리살을 썼는지 부드러운 육질에 상큼한 소스에 파프리카 궁합이 아주 잘 어울렸다. 평소 과민반응이 일어 닭을 피하던 남편도 두 조각이나 먹었다.

 

식전에 알레르기 여부를 쉐프님이 여쭤보셨는데. 오마카세 집에서 닭 요리가 나올거라고 상상도 못했던 우리는 가리는 음식이 없다고 말했고. 음식을 기다리며 시시덕 거리길 비싼 코오스 요리집에서 닭은 메인으로한 디쉬가 나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이야기 나눴는데. 이럴수가? 말이 씨가 된 것마냥 닭요리가 나오다니 ㅋㅋㅋ 남편은 한 입 먹고 나머지를 나에게 주려했지만. 너무 맛있어서 더 먹으라고 권하니 두 조각이나 먹었다. 다행스럽게도 얼굴에 알러지가 올라왔다는 이야기는 못들었으니. 결과적으로는 맛있는 음식을 잘 먹은셈이 되어 다행이다.

튀김요리 이후 잠시 다음 코스를 위한 준비시간.

광어초밥. 리뷰에 간이 세다고 했는데 확실히 샤리에 간을 좀 하시는 편인 듯 했다. 술과 함께하면 정말 맛있을 듯한 간이었고. 덕분에 대낮에 샴페인 한 병을 둘이서 탈탈 털어마셨다. 그간 맥주 한 잔 와인 한 잔 정도만 마셨었는데. 정말 오랜만의 과음이었어서 집으로 돌아가서 아기 하원전에 쇼파에 누워 끙끙. 머리도 아프더라...

아까미. 참치 속살. 부드럽고 담백한 맛. 군더더기 없이 맛이 좋았는데. 여기에도 간장을 위에 얹어주셨다. 두번 붓질할거 한 번 정도만 붓질해주시는게 내 취향인가보다.

도미. 껍질이 살아있는 도미 회는 말모 말모. 맛있죠. 도미를 특히 좋아해서인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손질하시던 횟감중에 회색블록으로 보이던 횟감이 있었다. 저게..저게 뭐지??? 싶었는데 참치대뱃살이었다. 늘 영롱한 분홍빛의 참치를 보다가 회색에 가까운 참치는 처음이라 조금 당황했지만 먹어보니. 세상에.. ? 이렇게 기름질 수 있다고? 정말 말도 안되게 기름져서 와사비를 한 입 두 입 했는데도 입안에 참치지방이 가득!! 차오르는 굉장한 맛이었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건 말해 뭐해.

 

그리고 입가심하라고 내어주신 장국. 굉장히 좋았다. 입이 깔끔하게 싹 정리되는 느낌.

 

줄무늬전갱이(시마아지) 아 이것도 맛있었지요. 좋아하는 생선 중에 하나인 전갱이. 고등어도 좋지만 나는 전갱이가 더 덜 비려서 좋더라. 역시나 쫀뜩하고 맛있었다.

 

갑오징어초밥. 안에 시소를 넣어주셔서 상큼하고 느끼하지 않게 잘 먹을 수 있었다. 입안 한가득 쫀득 쫀득 쫀득 쫀득 쫀득x10 을 즐길 수있는 피스.

전갱이초밥. 위에 얹은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시소절임 또는 영양부추? 또는 실파 절임이라고 생각되는 비주얼. 덕분에 이 피스도 느끼하지 않게 밸런스 좋게 잘 먹을 수 있었다.

위에서 먹었떤 줄무늬전갱이와 전갱이의 차이점. 

 

❤ 흑점줄무늬전갱이 설명 ▼아래링크

https://www.tpirates.com/%EC%BD%98%ED%85%90%EC%B8%A0/2041/%EA%B2%A8%EC%9A%B8%EC%97%90%EB%8A%94-%EB%8C%80%EB%B0%A9%EC%96%B4-%EC%A7%80%EA%B8%88%EC%9D%80-%EC%A4%84%EB%AC%B4%EB%8A%AC%EC%A0%84%EA%B0%B1%EC%9D%B4

 

겨울에는 대방어, 지금은 줄무늬전갱이!! - 인어교주해적단

 

www.tpirates.com

 

이름이 생소해서 쉐프님께 두어번 다시 재차 이름을 물어보았던 벤자리돔. 

제주 토속 어종이라는데. 제주에서는 맨 옥돔만 찾아봤지 벤자리를 찾아볼 생각은 하지도 못했고 알지도 못했다. 이번기회에 새로운 어종을 알게되었다. 이도 돔이라서 인지 부드럽고 쫀뜩 담백한 맛이었다. 

불쇼 못참지. 토치로 겉은 그을려 단맛을 극대화한 키조개관자. 농후하고 묵직하고 부드러운 단맛이 입안 가득했다. 오물오물 할 수록 행복해지는 맛.

 

입가심으로 제공된 우동. 우동면은 시판제품 사용하시는 거 같았다. 이 또한 맛이 좋았다.

 

대망의 후토마끼. 보통 업장에서 미리 말아두던데 여기는 코스중간에 바로 말아서 내어주셨다. 6인 운영인데 보다시피 김말이 한 줄이 꽤 크기 때문에 인당 2개를 받거나 꼬다리 큰 부위를 받거나 하여 넉넉하게 먹을 수 있었다.

속재료는 오이 계란 새우튀김등이 들어갔다. 개인적으로 오이가 많이 들어가는 걸 좋아하는 터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너무 배불러서 후토마키 두 개중 한 개는 남편에게 양도.

마지막으로는 레몬을 잔뜩 응축시켜 놓은 듯한 셔벗. 깔끔한 입가심이 좋았다.

 

계산을 앉은 자리에서 쉐프님께 카드를 건네면되고. 뒤에 놓아둔 짐을 챙겨서 귀가로 이 날의 런치가 끝났다.

12시부터 시작해서 2시에 끝나는 대장정이었다.

 

구성도 굉장히 알찼고 사용하시는 재료와 코스 구성도 굉장히 세심하게 신경쓴 티가 났다. 덕분에 남편과 매우 즐거운 시간을 오랜만에 가질 수 있었고. 중간에 재료 준비하시는 동안 생기는 짧은 텀도 남편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다.

 

딱 보니까 갈 수록 인기 많아져서 예약하기 힘들어질 느낌 ㅎㅎ. 우리는 운이 좋아서 일찌감치 한산할 때 다녀와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했고. 다음에 재방문 할 수 있다면 디너코스도 한 번 경험해보고싶다. (아기가 있어서 쉬운일은 아니겠지만..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