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과 동시에 알콜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게되었다.

이제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와인을 마신다.

코로나가 집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발을묶으니. 집에서 맛있는 안주와 맛있는 술을 자꾸맞 찾게된다.

원래 술을 좋아하기도했고(특히 탄산) 와인의 매력에 빠지다보니까... 술을 좀 자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술을 대체하기위하여 찾은 음료가 바로. 논알콜 맥주. 알콜 프리 맥주이다.

알기로는 일정 퍼센트 미만의 알콜을 함량하면 0.00% 표기, 논알콜, 알콜 프리 라는 용어를 사용할 수있다고 한다.

알콜이 전혀 안들어간 음료는 아니라는 뜻. (아메리카노도 0kcal가 아닌데 워낙 칼로리가 낮아 0kcal로 표기하는 것과 같은 이치)

 

편의점에서 논알콜 CASS도 사먹어보고... 인터넷으로 크라우스탈러 맥주캔을 잔뜩 구매해서 먹기도하고. 클라우드 제로를 사서 먹기도했었는데. 먹어본 중에 가장 맛있었던 맥주 소개와 구매처를 한번 알려보려한다.

 

https://place.map.kakao.com/627697814

 

스타필드 고양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동산동 370)

place.map.kakao.com

스타필드 고양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우)10595

영업시간 : 매일 10:00 ~22:00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21:00 까지 영업 ~1/3(일))

연락처 : 1833-9001

애완동물 : 출입가능

임시휴점: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아쿠아필드, 데이골프, 필라테스더밸런스, 슈팅몬스터 내 볼링장/당구장 ( ~1.3(일))

 

지금 코로나19 2.5+@ 적용으로 5인이상 모임을 제한한다고한다. 흡연실과 고객의자 등 휴식공간의 이용을 제한한다고하니 방문전에 참고하자~!

 

 

www.starfield.co.kr/goyang/anchorTenant/pkMarket.do

 

PK 마켓 | 스타필드 고양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원데이 트립을 제안합니다.

www.starfield.co.kr

고양/스타필드에 방문하는 가장큰 목적은 바로 PK 마트에 들리기 위함.

 

 

고양 스타필드 PK마트

아주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고품질의 육가공품과 온갖 수입제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두었다. 여기저기 미슐렝이나 다이닝을 다니면서 입맛만 까다로와진 우리들은 특히 이 PK마트를 정말 좋아한다. 사실 노브랜드와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 매장은 훨씬 넓고 재료의 가짓수는 훨씬 다양하니 자연스럽게 PK마트를 좋아하게 되었다.

 

요즘은 또 딸기철이라서. 입장하는 장소에 딸기를 한가득 진열해두었는데. 어느걸 집던지간에 양품의 딸기를 고를 수있으니 PK마트에 들린다면 과일을 꼭 구매해보길 바란다. 작년에 딸기를 너무 맛있게 먹었어서 이번에도 딸기를 덥석집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특히 샴페인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이번 연말에 샴페인과 함께 한 번 더 즐겨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양 스타필드/ PK마트 위치

자동차를 이용하여 매장에 방문한다면. B2에 주차를 하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향하는 출입문을 통과하여.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구 바로 옆에 한 층 위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정면에 PK마트를 확인할 수있다.

 

PK마트용 카트와, 어린이 카트, 바구니를 제공하니 원하는 대로 골라잡고 즐겁게 즐기면된다.

우리 부부의 방앗간 BEER & WINE 코너

이곳에서 꼭 살펴보는 곳은. 

육류 코너(소고기가 굉장히 품질이 좋다), BEER & WINE 코너 이다.

 

가끔 운이 좋으면 아래층의 이마트 트레이더스보다 싼 값에 와인을 구매할 수도있는데. 이런경우는 흔치가 않고... 보통은 와인앤 모어보다 조금 더 싼 가격으로 파는거 같다.... 행사도 자주 하지만 주로 와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우리 부부가 뭔가 더 사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저 갈때마다 스윽 훑어보고 냉장셀러에 들어있는 프리미엄 와인을 눈으로 아련하게 바라볼 뿐...

 

남편이 특히나 냉장셀러 앞을 떠나지를 못하는데. 나는 그정도는 아니라서... 여기저기 맥주코너도 산산히 살펴보다가. 와인 코너 옆의 양주코너에 알콜프리 코너가 새로 생긴 것을 발견했다.

 

 

고양/스타필드 PK마트 BEER & WINE 코너의 논알콜/알콜프리 맥주 코너

생각보다 많은 논알콜/알콜프리 맥주가 자리잡고있어서 살짝 기뻤다. 아기가 언제 생길지는 몰라도. 나중에 생긴다면 여기서 목마름을 충족시켜도 되지 않을까...하는 이른 상상도 해본다. 

728x90

칼스버그 무알콜맥주 1780

산미구엘 1380

호가든 무알콜맥주 2280

비트버거드라이브 1980

크라우스탈러 1380

크라우스탈러레몬 1380

에딩거 2180

크롬바커바이젠 2640

 

골고루 종류별로 구매했다. 남편은 마음껏 몇 만원짜리 와인을 덥썩 덥썩 구매하니..나도 논알콜 맥주정도는 맘껏 사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한개 두개 구매해서 먹기 시작했는데 맛이 썩 괜찮다. 누군가는 카페인이 빠진 디카페인 아메리카로 같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맥주 대체제로는 썩 나쁘지 않다고~ 정말!

 

특히 크라우스탈러(독일) 제품은. 이곳에서 병으로 마시기 이전에 이미 작은 캔으로 번들로 구매해서 마신 적이 있었는데. 역시 병으로된 맥주가 캔으로 된 맥주보다 맛이 훨씬 좋았다. 맑은 라거와 같은 맛이라서 회나 담백한 과자랑 같이 먹으면 끝내줄거같았다. 정말 갈증을 가시기 위해 마시기에 딱 적합하다고 느껴지는 청정한 맛. 

 

하지만 단연 제일 맛있는 논알콜 맥주가 무엇이었냐고 꼽자면..

 

BEST OF BEST

BEST OF BEST EDINGER/ALKOHOLFREE

 

와인 한잔하고나서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었으나 다음날 일정 때문에 과음은 할 수 없기에 선택했던.

크리스마스 밤을 달래준 맥주였다. 정말 마음에 들었다.

휴일에 일 없이 집안에서 소설책이나 읽으면서 허니버터 땅콩이랑 같이 마시면 행복할 거같은 딱 그런 맛.

 

크라우스 탈러와 다르게 덜 청량한대신 홉의 구수하고 쌉쌀한 맛을 충분히 느낄 수있었다. 이게 정말 알콜이 안들었다고??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맛있었다. 몇 개 더 구매해서 쟁여두고 마시고싶다. 그런데 우리 남편은 논알콜 맥주마시는것도 제한을 걸려고해서... 또 언제 마실 수있을 런지...

 

하여간 PA(페일에일)좋아하는 타입의 사람이 불가피한 일로 논알콜 맥주를 마셔야한다면 에딩거를 추천하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