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쉐린이 인정한 프랑스 음식점 파씨오네.

사실 나는 프랑스 음식점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식가라면 한 번은 거쳐가야 한다는 프랑스 음식이기도 했고

더더군다나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실린 음식점이기도 하여.

남편의 예약 스킬을 통하여 식당에서 런치를 즐겼던 파씨오네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본다.

 

 

위 사진에서 파씨오네 매장을 찾아보세요 ^^

 

 

https://place.map.kakao.com/18074322

 

파씨오네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39 2층 (신사동 646-23)

place.map.kakao.com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164길 39, 2층 (신사동 646-23)

영업시간:

  월~토  12:00 ~ 22: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연락처: 02-546-7719

발렛주차 가능

 

일단 위치가. 압구정인건 그래. 이해할 수 있는데.... 휴... 네비를 찍고 가도 간판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서. 한 골목을 두 번이나 왕복을 했다. 방문한 날이 비가 억수로 많이 오는 날이었기도 했는데. 자동차에 타고 있으니 2층 간판이 제대로 보일 리가.. 위에 사진에서 파씨오네 간판을 찾으셨나요? 못 찾으셨죠?

이곳의 간판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보세요.

 

찾으셨나요? 식당의 간판?

어린이 보호구역 간판의 우측에 검은 바탕에 흰색으로 쓰여있는 간판이 전부이다. 그럼 매장 입구를 다시 한번 찾아보시겠어요?

 

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가..보이시나요??

 

우리도 못 찾아서 많이 두리번거렸다. 정답은 저기 어두운... 곳에 덩그러니 놓인 흰색 의자가 있는 곳^^!! 그곳이 2층으로 올라가는 외부 계단과 이어진 곳이고 저곳이 파씨오네의 입구였다. 내가 여태 가본 식당들 파씨오네가 입구 중에 가장 찾기가 어려운 곳이었다....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간판은 제대로 보이지 않았다..ㅠㅠ... 계단 아래 작은 표지판이 또 있기는 했지만 나처럼 부주의한 사람을 그냥 쓱 지나치기 쉬울 거 같았다.

 

그렇게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맛이 있으면 다 용서된다..라고 하면서 매장을 올라갔다. 올라가면서 계속 여기가 입구가 많나; 사람이 다니는 통로가 맞는가 여러 번 의심했으니까...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프렌치 레스토랑 파씨오네는. 보는 바와 같이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되어있는 곳이다. 일단 맛과 서비스는 보장된다는 생각으로 입장.

 

프렌치 레스토랑과 미쉐린 가이드 등재 또 입소문으로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올 수 없는 곳이었고. 우리는 점심시간에 예약한 때에 맞춰서 입장하였는데 이미 대부분의 테이블이 가득 차 있었다. 바깥에 비가 너무 많아 오고 있어서인지 에어컨은 아주 살벌하게 틀어져있었어서 추위를 느꼈다. 추운 곳에서 식사를 하면 체기가 오르기 때문에 추워서 담요를 요구하였더니 빨갛고 하얀 담요를 어깨에 걸쳐주시는 서비스를 받았다... 서비스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시는 이러한 모습이 파씨오네가 미쉐린 가이드에 등록될 수 있었던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사진출처: 미쉐린 가이드 _ 파씨오네

입구 쪽에는 시야가 살짝 가려지는 개인실이 자리해있고. 그 앞으로는 다양한 도기 그릇이 전시되어있었다. 이어지는 공간이 2인, 4인 기준의 테이블이 놓여있는 곳이었고. 우리는 2인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다. 물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체온 측정 등의 절차를 준수했다.

 

자리에 앉아서 한숨 돌리면 곧이어 파씨오네의 메인 셰프님께서 스페셜 메뉴가 적힌 보드를 들고 오셔서 직접 메뉴를 설명해주신다. 안타깝게도 순식간이어서 메뉴 사진을 담아오지는 못했으나. 스페셜 메뉴인만큼 자주 바뀔 거 같으니... 기왕 방문했다면 스페셜 메뉴를 시켜 보는 거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테이블 세팅이라던가 주위 사진을 찍어두면 좋았을 텐데. 이날 기분이 그렇게 좋지는 못했다.. 식당에 가기 전에 "비"에 관련된 이슈로 남편과 옥신각신했기 때문. 분명 나는 남편이 한 말을 기억하는데 상대방은 기억을 못 한다고 하니. 내가 바보가 된 거 같은 기분이었다. 얼마 전에 이와 같은 사건이 또 있었는데. 정말 내가 상대방의 말을 왜곡해서 기억을 하는 건지 어쩐 건지....... 분명 그렇게 말을 했는데 자기는 그런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하니.... 그래서 더 억울한 마음이 드는 지도.... 듣지도 않은 말을 들었다고 억지로 우기는 사람이 된 거 같아서 기분이 좋지도 않았고. 내가 기억하는 말이 나를 섭섭하게 하는 말이라서 더 그랬다. 

728x90

 

하여간. 비 오는 날이어서 밖은 우중충했는데. 매장의 한쪽면이 전부다 통창이어서 바라보기에 좋았다. 나는 등지고 있었지만.. ^^... 남편은 좋은 뷰를 보았겠지... 실제로 우리 둘이 데이트를 하면 내가 빛에 눈이 약해서. 나는 주로 해를 등지거나 창을 등지게 앉고 눈이 건강한 남편은 빛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자주 앉는다. 워커힐 호텔의 식당에서도 좋은 뷰를 보여주기 위해서 의자를 내어주셨으나.. ㅋㅋ 그 자리를 사양하고 남편은 앉혔더니 굉장히 당황해하시는 서버분의 표정이 아직 기억이 난다.

 

런치코스_첫번째 아뮤즈부쉐

첫 번째 한입거리로 나온 음식은 크림을 채워놓은 슈에 트러블을 얹은 것과 샐러드였던 걸로 기억한다. 다녀온 지로부터 분기가 두 번이나 바뀌어서.... 무슨 샐러드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애써보겠다. 뭔가 새콤.. 달콤한 샐러드류였던 거 같은데..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ㅎㅎ; 

 

 

두번째 스프

샐러리악 맛이 나는 수프였던 걸로 기억을 한다. 샐러리악이 무슨 맛이냐고요? 은은한 샐러리 맛입니다. 꼬독꼬독해요.

 

사진출처: 구글_샐러리악 검색

하얀 거품은 부담스럽지 않게 가벼웠고 위에 살짝 얹어진 크루통은 눅눅하지 않고 바삭했으며 알록달록하게 얹어진 향신료는 맛을 크게 좌지우지하지 않았으나. 흰색이 대부분인 음식에 포인트를 주어서 심심함을 달래주었다. 음식은 충분하게 따뜻하게 데워져 나왔고 비 오는 추운 날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던 거 같다.

스프의 메인 재료는 그때그때 바뀌는 거같다. 내가 갔을때의 제료가 샐러리악이 맞는지 확인차 다른사람들의 파씨오네로 검색해서 나오는 블로글을 살펴보았으나 누구는 파스닙이라고 하고 누그는 렌틸콩이라고 하기도한다...

반응형

압구정_파씨오네: 세번째 런치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내 기준으로 정말 별로 였던 음식인데 비주얼 하나는 끝내줬다. 오븐용 용기에 치즈 그라탱 같은걸 만들고 위에 햇땅콩과 약간의 샐러드와 복숭아를 언저 줬는데... 이런 점이 내가... 프랑스 음식을 많이 좋아하지 못하는 이유라고 해야 할까? ㅠㅠ 미식의 기준이 나의 입맛을 훨씬 상회해서 내가 美味를 느끼지 못하는 건지... 별로였다. 남편은 매우 좋아했는데 나는 밑에 눌어붙은 치즈와 위에 얹어진 샐러드를 살짝 먹고 말았다. 

 

일전에 먹은 프랑스 음식 중에는 오리 다리 구이와 과일을 함께 내왔었는데.. 나는 과일과 육류의 조합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거 같다.; 그때도 별로였음;

 

뭐 이 음식은 나는 별로였어도. 과일 킬러인 남편은 매우 흡족해하면서 먹었던 메뉴!

 

압구정_파씨오네: 딜을 잔뜩 올린 해산물요리

해산물과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허브는 바로 딜이다. 연어랑 먹어도 맛있고 다른 생선이나 조개랑 먹어도 맛있는 딜. 그런 딜이 잔뜩 올라간 해산물 요리. 낙지인지.. 문어인지 기억이 안나는 연체동물의 식감은 전혀 질기지 않고 보들보들했고 위에 통으로 얹어진 새우는 제대로 구워져서 새우맛이 넘쳤는데. 내가 좋아하는 굽기가 아니었어서... 반절 정도 먹고 남편에게 위임했다.

 

이런 식으로 먹다가 넘기고... 먹다가 넘겨서 남편은 늘 본인이 1.5배의 음식을 먹는다고 불평을 하였고. 나는 무시했다. 호호.

압구정_파씨오네: 메인 스테이크

다음으로 나온 메인 스테이크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가니쉬로 구워 나온 양파의 단맛이 엄청났고. 스테이크가 정말 완벽하게 구워져서 나왔기 때문이다. 씨겨자가 살짝 모자란 느낌이었는데 조금만 더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록색의 루꼴라를 얹어서 색감도 풍부하고. 훌---륭.

 

압구정_파씨오네: 밀푀유

프랑스 레스토랑에 갔으면 디저트는 밀푀유가 나오는 게 인지상정. 이제는 좀 지겨워 지려고 해..☆

밑에 초콜릿을 살짝 발랐었나.. 해서 접시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신경 써준 점이 좋았다.  먹는사람도 신경써주는 이럼 선세한 파씨오네.... 크림이 내 예상보다 더 포슬포슬한 모습이었는데 맛을 아주 크리미 한 게 맛있었다. 페이스츄리도 굉장히 바삭바삭하고. 슈거 파우더는 조금 덜 뿌려도 상관없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보기에는 예뻐 보이지만 먹으면서 지저분해져 버리니까요...

 

 

그렇다면 이 매장에 대한 총평이 어떠하냐면.

만약에 내가.. 소개팅을 해서 잘 보이고 싶다..?라고 하면 추천.

여친/남친과 기념일을 맞이한 20대다? 하면 추천.

오랜만에 잘 대접하고 싶은 좋은 친구를 만났다? 하면 추천하겠다.

뭐 결론적으로는 추천한다는 이야기.

저녁에 와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훌륭할 거 같다.

 

그런데 나는 재방문은 안 할 거 같다...

남편 입에는 맞았는데 내 입에는 안 맞았어 ㅜㅜㅠㅠ 못 먹은 디쉬가 아까워.. 

왜 맛있는 음식을 줬는데 먹질 못하니..ㅠㅠ!!!

미식에 대한 레벨을 다시 쌓아 올린 다음에 재방문을 하던가 해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