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08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넣어봤던 애드고시가 통과했다.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 할 수있게 되었다니 기쁨

 

심사 요청을 넣은지 사흘만에 바로 이렇게 미소띈 이메일을 받게 되다니 매우 기쁘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들은 ADBLOCK과 더불어 다른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 몰래 광고 설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광고를 달기위해서는 위의 이미지의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른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한다.

넘어간 페이지에서는 왼쪽의 [광고]-[개요]-[광고 단위기준]-[디스플레이광고] 선택 순으로 진행한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예쁘지는 않지만....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우측하단의 만들기를 선택하면 광고의 이름을 지정할수 있는게 이건 그렇게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나는 광고 유형중에서 수평형이 가장 안정적인거같아서 수평형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의[만들기]를 선택해줬다.

[만들기]를 누르고나면 HTML 태그가 나오는데... 티스토리에서 HTML 편집업이 입력이 가능하도록 [수익]이라는 기능을 만들어 두었다.

 

[티스토리 로그인]-[관리자설정]-[수익] 메뉴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뜰 수도 있는데.

 

광고차단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이 브라우저에 설치되어있을 경우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계속 조회가안 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나의 경우는 ADBLOCK이 회사에서도 연결되어있었기에 잘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 깔린 애드블록을 지워서 진행했다. 혹시라도 광고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위와같은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블라블라~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니 한 번 확인해보길 바란다.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지우면 아래처럼 정상적인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Google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계정 로그인을 진행한다. 물론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한 계정으로 로그인^^!

로그인을 진행하면 위와같은 팝업이 뜬다. 물론 [허용]을 클릭해준다. 애드센스 데이터를 보고 관리합니다. 라는 팝업도 [허용]을 눌러준다. 

마지막까지 야무지게[허용]을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변환이 되는데.

애드 센스 계정 연동 완료

애드센스로 인해 발생하는 정보들을 티스토리 수익 메뉴에서 확인 할 수있게 되는 것이다. ㅎㅎ

이제 위의 [상세보기] 메뉴를 눌러보자. 

이제 막 연동을 시켜서... 과연 광고가 제대로 뜰지 의문이지만 일단 기다려보기로하였다. 

 

이제부터 발생하게될 수익들을 누적으로 확인할 수있는 메뉴도 있고 일간/주간/월간 노출수도 확인을 할 수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티스토리 내에 광고를 개제할 위치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

 

우선 나는 애드센스 초보니까. 시험삼아서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 광고를 선택했다. 반드시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길~!!! 이렇게 까지 하고나니~ 벌써부터 광고로 부자가 된 기분이고 그렇다 ㅎㅎㅎ; 나중에 우편물로 핀번호인지..뭔지 하느것도 배송이 온다고하는데 그것도 경험한 이후에 블로깅을 해볼까 한다. 미화계좌도 새로이 개설을 해야한다던데 그 부분도 차근차근 알아봐야겠다.

 

이런식으로 근로소득 외의 수입처를 만들어 두니까 기분이 뿌듯하다. 

 

728x90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tistory.com)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안내해 드릴게요.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 방법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

notice.tistory.com

위처럼 티스토리에서오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지를 해두었는데. 아래에 댓글들을 보면 애드센스가 불안정하다는 말이 많아서 조금 걱정이 된다... 제대로 구동이 되기를;;;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2달이 지난이후에 리뷰는 아래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foliagebrn.tistory.com/90

 

애드센스 광고 2달간 수익 확인

애드센스를 달아놓은지 두 달이 훌쩍 넘었다. 1월 초에 광고를 달고 벌써 두달이 넘었는데 그간 발생한 수익을 확인해보려고한다. 내 피씨에는 ADGAURD가 설치되어 있어서 광고차단기능으로 티스

foliagebrn.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