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전 2021 Q4 특별배당금~~

4월에 입급되기는 했지만.. 어찌되었건 삼전 배당금이 특별배당금까지 포함해서 많이 들어왔다. 기쁠 따름 ㅠㅠ ㅎㅎ. 들어온 배당금은 다시 삼전이나 NICE신용평가 주식을 구매하는데 재투자했다.

 

 

미주배당금

 

 

대충 이런 너낌으로 배당금을 받았다. 오늘까지 들어온 미국주식 배당총액은 총 $49.48!!

2020년에 비교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의 배당수익을 얻고있는 느낌이다. 올해가 가기전에 배당금 $800의 목표를 채울수 있을지 기대된다. ㅎㅎ.. 좀 더 애를 써봐야겠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위험한 분야에 투자하지는 말고...

 

국내배당금

 

 

1,2,3월에 들어온 배당금은 없다; 애초에 미국처럼 배당을 주는 주식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지도 않았거니와. 우리나라의 배당문화가 미국처럼 자주 주는 분위기도 아니기 때문이다.. 기대안하고있었던 KB금융에서 많은 배당금을 줘서 깜짝 놀랬고요... 지금은 KB금융을 손절했지만... 기회가 좋은 가격대에 머무른다면 한주, 두주 정도 사서 모아볼까? 하는 생각도 가지고있다. 왜냐면 배당금이 째지니까요.

 

KB금융 거래내역은 위와같은데. 시드가 적어서 그랬지만.. 나쁘지 않은 수익률에..나쁘지 않은 배당률... 

조금더 기다렸다 팔아다면. 국채금리 인상 뉴스와 더불어서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을 테지만..뭐.. 그래도 판 걸 후회하지는 않는다. 

 

이제 남은 국내주식 배당은 삼성전자 뿐이고,

해외주식은 꾸준히 들어오고있으니.. 배당성장형 주식들을 분류해서. 배당구간이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씩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