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주식은 네이버증권 메뉴만 들어가도 시가총액순 배당률 PER ROE 재무재표 등 어마어마한 내용을 손쉽게 확인 할 수있다. 그러나 미국주식에 대한 내용은 네이버에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 그럴 경우 미국에서 어느 회사가 시가총액 상위에 속하는지 알아보려면 해외 사이트에 접속해야한다.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해외 주식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인베스팅 닷컴. 위의 주소로 접속하여 미국의 시가총액순 회사를 알아보자.

 

인베스팅닷컴->외환->주식 종목검색기

영어가 익숙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 크롬으로 인베스팅 닷컴에 접속하면 영어를 한국어로 자동 번역해준다.  인베스팅 닷컴에 접속해서 메뉴바중에서 시장->주식->주식 종목 검색기로 메뉴를 타고 들어간다.

 

국가선택->미국->시가총액

좌측에 국가에 미국을 선택하면된다. 보다시피 다양항 국가를 조회할 수있기에 개도국 투자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다.

미국->시가총액 선택하면 하단에 시가총액순으로 정렬이 된다.

2020/08/04일자 기준으로 애플이 시가총액 1위, 마이크로소프트가 2위, 아마존이 3위이다.

 

애플의 경우 자사주 매입후 소각하는 작업도 하여 주주친화적인 성격이 강한데. 최근 주식을 1:4로 액면분할한다고하여 주가가 더욱더 올랐다.

 

마이크로 소프트도미-중 갈등으로 심화된 틱톡이용자 제재에 관한 인수가 호재로 적용하였는데. 코로나에 접어들면서 타 SNS의 이용자는 급감한 반면 틱톡이용자는 더욱더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선택이지 싶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익이 클라우드에서 많이 발생했었으나 수익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기에 틱톡으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있다면 마이크로 소프트도 더욱 적극적으로 인수를 하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경제를 이끌어나갈 밀레니얼들이 선호하는 틱톡을 마소가 끌어안게 된다면 애플과 같이 브랜드 충성도도 높힐 수있어서 미래의 수익까지 연결될 수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난달 애플, 마소를 각 10주씩 매수했으나 미국이 발표한 실업률이 예상치보다 높아서 경기침체를 우려한 수익실현 매물들이 많이 발생하였고 이로인하여 수익율이 마이너스였으나 위의 두가지 호재로 플러스로 전환 하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다. 그러나... 저렴한 시점에 추가 매수를 하면 더욱 좋았을 테지만, 수중에 유동성 현금이 부족하여 매수를 못한 점이 아쉬우기 짝이 없다... 가지고 싶은 주식을 매수하기위하여 총알을 상시 준비해 둬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